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픗픗아카데미 이용약관 

최종 수정 일자 2020년 10월 16일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픗픗아카데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합니다. 이를 통하여 회사와 이용자는 알아야 할 사항을 숙지, 상호 신뢰의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2.     “회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소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포인트”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9. “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10.     “콘텐츠”라 함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현장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11.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휴대폰 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12.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의 초기 화면 등에 고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통지합니다.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5.     제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가입)

  1.     회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여 그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다음 각 호가 포함된 회원가입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아래 1항부터 3항까지는 필수 사항이며, 그 이외의 사항은 선택 사항입니다. 

①     성명(실명)

②     전자우편주소

③     기타 회원관리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①     전자우편주소

②     휴대폰인증

③     기타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1.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회사의 콘텐츠 이용에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아니하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을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

②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허위정보를 제공한 경우

④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⑤     회원가입양식 기재사항의 전부 또는 일부 누락의 경우

⑥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⑦     본 약관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⑧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⑨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⑩     만 14세 미만 이용자

⑪     기타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⑫     1호 내지 11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 가입 계약은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이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탈퇴처리를 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②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2.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전자우편번호 및 소셜네트워크 연동으로 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받지 않은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자.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9조 (회원자격의 박탈)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강제탈퇴 하거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④     타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같은 사용자가 다른 계정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⑦    회사 직원 및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등록을 한 경우

⑧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     타인에게 계정 공유, 기타 상업 및 비상업적으로 서비스 이용 시 회원등록 취소 및 강제탈퇴
                      처리되며, 당사의 운영상의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과 개인정보 무단수집에
                      대한 모든 민/형사적 책임을 집니다.



제 10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⑦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⑧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문자, PUSH, 카카오 알림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따른 필수적인 내용 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은 알림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통지합니다.

 

  1.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및 문자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및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고지합니다.

 

제 14조 (개인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5.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및 제공단계에서 해당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가 제5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9.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②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③    기타 법령을 근거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

④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를 제공하는 경우

⑤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16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통신 오류,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실시간 채팅창을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로 메일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 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②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③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⑥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제한 사유에 따라 이용자 대한 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컨텐츠 자체에 이용하기 어려운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문자, PUSH, 카카오 알림톡,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따른 필수적인 내용 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2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 20조 (구매신청)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받는 사람, 주소, 연락처 등의 입력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마. 기타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결제방법의 선택

  1.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 및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21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②     실시간 계좌이체

③     가상계좌

④     무통장입금

⑤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할인쿠폰 등)

  1.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2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3개월 단위로 최대 1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하여 지급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월별로 관리되고 별도의 연장 요청이 없는 경우 지급된 월로부터 1년이 지난 후 익월의 말일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의 적립 사유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이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포인트를 그 사용 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고, 유효 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5. 포인트의 사용은 유효기간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 사용한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제 24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구매신청 고객이 제8조 제2항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④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1. 회사의 승낙이 제2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3.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 25호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상품 등의 가치를 소비하기 전 또는 배송 시작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상품 등의 가치를 소비하거나 배송이 시작된 경우에는 제2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 26호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상품별로 고지하고 공급시기 내에 상품 등을 제공 또는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및 발주, 구매, 검수,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배송이 필요한 경우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와 고객 간에 상품의 공급 및 인도시기 등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7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 등으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8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문자, 카카오 알림톡 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내외 제조사 및 공급사 또는 강사의 사정 등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공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원은 상품 등을 제공 또는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회사가 특정 쿠폰 또는 상품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⑥     그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한 경우

 

제 29조 (회원의 청약철회)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문자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회사가 특정 쿠폰 또는 상품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1.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상품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상품 등의 포장이나 그밖에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고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제 30조 (청약 철회의 효과)

  1.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을 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그 처리 결과에 대해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쿠폰취소 요청 또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1조 (상품 등의 환불 특칙)

상품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32조 (환불 및 반환 규정)

  1. 회사의 상품 신청 시, 해당 환불 규정과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처음으로 취소/환불을 요구한 시점을 기준으로 반환됩니다.
  3. 취소/환불 관련 문의 및 신청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에서 가능합니다.

*사이트 내 실시간 채팅(https://ppss.channel.io/)  e-mail([email protected])을 통해 추가 문의 가능

*업무 시간은 평일 10시~19시이며 업무 시간 외에는 e-mail을 통한 환불 요청 접수 가능

  1. 환불 신청 일자를 기준으로 실제 환불까지는 평균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2. 수강 신청 시 잘못된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이름 등을 기재하여 이로 인한 안내 실패 및 대응 지연으로 인한 손해 및 불이익에 대해서는 수강신청자의 과실로 픗픗아카데미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

 

[오프라인 강의]

- 신청 인원이 수강 최소 인원에 미달될 경우 수업이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 시 수강료는 전액 환불됩니다.

* 최소 인원 미달로 인한 폐강 시 강의 개시일로부터 일주일 전에 공지 드립니다.

  - 수강생 개인 사정 또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의 경우 아래의 규정에 따릅니다.

  1. 수업이 1회로 끝나는 경우(4시간 미만)/영업일 기준

① 수업 3일(영업일 기준-월화수목금) 전까지 100% 환불 가능

② 수업 1~2일(영업일 기준-월화수목금) 전까지 30% 공제 후 환불

③ 당일 환불 불가능

 

  1. 수업이 2회 이상인 경우(4시간 이상)/영업일 기준

① 수업 3일(영업일 기준-월화수목금) 전까지 100% 환불 가능

② 수업 1~2일(영업일 기준-월화수목금) 전까지 30% 공제 후 환불

③ 강의시간 1/3 경과 전 : 수강료의 2/3 환불

④ 강의시간 1/2 경과 전 : 수강료의 1/2 환불

⑤ 수업시간 1/2 경과 후 : 환불 불가능

 

[온라인 강의]

온라인(동영상)강의에 대한 환불 규정으로 오프라인 강의 환불규정과 다르게 적용되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교재나 구성품이 없고 강의만 있는 경우

교재/구성품이 없는 경우

수강 전

수강 후

결제 후 7일 이내

전액 환불

수수료 제외한 금액 환불

강좌금액(정가)  - 위약금 10%

신청 후 7일 초과

환불 불가

환불 불가

 

교재나 구성품이 있는 경우

수강 전

수강 후

실물 배송 전

전액 환불

수수료 제외한 금액 환불

강좌금액(정가) - 위약금 10% 

실물 배송 후 7일 이내

배송료, 수수료 제외한 금액 환불

강좌금액(정가) - 위약금 10% -왕복 배송료

환불 불가

 

[재생] 클릭 시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벤트 가격으로 결제 후 환불 요청 시, 제외 금액은 정가로 계산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챕터 당 재생된 경우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수업 자료를 다운받았을 경우에는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환불 및 교환에는 왕복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확인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결합 강의]

오프라인 강의 개강 전은 온라인 강의 환불 규칙에 준거한다.

오프라인 강의 개강 후는 오프라인 강의 환불 규칙에 준거한다.

 

제 33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1.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장 기타 사항

제 34조 (저작권)

  1.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 35조(저작권의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할인쿠폰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할인쿠폰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6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⑦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⑧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⑨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3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38조 (손해배상)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 법령 내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또는 각종 소(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제조사, 공급사, 강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41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2020. 06. 08.)

  1.     이 약관은 2020년 06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